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장품을 구매하려면 백화점이나 로드샵, 인터넷을 통해 구매해야 하는데, 새로운 판매 유통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로 화장품 자판기 입니다!.


화장품 자판기는 여러 화장품 회사에서 이벤트로 몇 번 진행한 바 있는데요, 이젠 여러 기업에서도 화장품 자판기를 실행 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자판기 시대!


요즘엔 음료 뿐만 아니라 여러 자판기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어떤 나라는 금 자판기로 쉽게 금을 살 수 있고, 우리와 가까운 나라 일본은 음식을 자판기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의류는 기본, 신발 자판기도 있으며, 인천 항공에선 무인 편의점으로 자판기로 모든 편의점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자판기가 만들어지면서, 화장품도 자판기로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 자판기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사실 화장품 자판기는 여러 화장품 회사들이 이벤트로 실행 했었지만, 화장품의 경우 피부에 적합한지, 색조의 경우 색은 어떠한지 확인해야 했기 때문에 사업성이 그리 크진 않았습니다. 결국 몇번의 이벤트는 있었지만 재대로 실행된 경우는 없었죠. 

실제 2010년에 더페이스샵에서 화장품 자판기를 실시 한적이 있지만, 지금은 딱히 활성화 됬다고 보긴 힘들죠... 


하지만, 요즘엔 화장품을 구입할 때, 실제로 확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평을 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구매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지, 화장품 자판기의 시대가 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베네피트는 미국 거의 모든 공항에 베네피트 자판기를 설치하고, 지금까지도 잘 활용 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자판기의 특별함?


화장품 자판기가 그저 화장품을 구매하는 기능만 있다면, 그냥 백화장이나 로드샵을 방문하여 구매하는게, 확인후 구매할 수 있고 샘플도 받을 수 있어 오히려 더 좋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화장품 요즘 이슈로 떠오른 중국의 화장품 자판기 업체에선 '피부측정'과 '스마트메이크업'등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 합니다. 단순히 예정이지만 이런 기능들만 이뤄진다면 자판기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화장품 자판기들은 기초 화장품이 아닌 립스틱, 선크림, 화장용품을 주로 이루고 있지만, 아모레와 이니스프리.. 등에선 기초화장품 까지 자판기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건비 절감을 위한 사업?


화장품 자판기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된다면 화장품 회사의 새로운 수익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건비는 물론, 로드샵의 개념또한 달라질 수 있어 더 높은 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죠. 


그렇다고 해도 화장품 자판기가 화장품 회사의 인건비 절감을 위한 사업이라 보기도 힘듭니다. 저 또한 그런데, 직원분들의 과도한 서비스가 부담 될때도 있지 않은가요? 이때문에 아모레 계열 로드샵에선 '침묵 서비스'를 실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런 침묵 서비스의 최종인 화장품 자판기를 선호하는 분들도 확실히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