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품사진 촬영 요령 있나요?

category 일상 2017. 7. 18. 15:49


안녕하세요 피도남입니다.^^ 몇일 전 아는 분께서 제품 이미지 촬영을 부탁 받았어요. 집에서 가끔 촬영을 했지만 상업적으로 촬영한건 처음이라 많이 걱정 되네요.. 제 사진기가 케넌 미러리스라 제품 촬영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아는 사진관에서 카메라를 빌려 촬영하기로 했어요




니콘 수동카메라... DSLR도 잘 사용못하는 저에게 수동 카메라는 정말 어렵네요..  노출이나 셔터속도를 조절하는게 위쪽에 달려있는데.. 어떤건 눌러서 움직여야 하고,, 어떤건 어떤 상황에서만 움직이고.. 몇 십분 설명을 듣고서야 겨우 감이 오기 시작했네요




본격 적으로 제품 촬영! 사실 제가 아는 분 사진관인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스튜디오에 있는 제품 촬영 장비가 없답니다...

인물 사진 촬영 할때 사용되는 흰색 배경지를 이용하여 야매(!?)로 촬영을 했어요. 그래도 집에서 찍는것 보단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사진기가 좋아서 그런지 어떻게 찍어도 괜찮은 사진을 담을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화질 좋게 사진만 찍고 모두 편집해서 사용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죠? 제가 촬영 해서 그런지.. 밋밋한 느낌은 지울수가 없네요.. 혹시 제품사진 촬영에 관한 팁이나 요령있으면 알려주세요 ㅜ




마지막으로 편집 편집... 배경 날리고 밸런스 조절, 그림자 넣고.............. 잘은 못하지만 요청받았으니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편집 시작하고 한시간... 




그럴듯하게 나오지 않았나요? 그냥 심심풀이로 배운 포토샵 치곤 나름 만족입니다.ㅎ


마지막으로 다음 요청도 들어왔는데.. 촬영, 편집 노하우나 요령있으시면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J대한통운 택배 오도착;;  (2) 2017.08.25
비즈 하우스에서 리플렛 만들기..  (0) 2017.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