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피부관리 도와주는 남자! 피도남입니다. 어제 T스토리를 개설하고 너무 텅 빈 블로그를 보고 많이 허전했어요. 그!래!서! T스토리를 개편해보기로 했습니다.





제일 먼저 기본정보를 변경했어요. 설명에 무엇을 적어야 할지 몰라서 네이버 블로그의 설명처럼 아무렇게나 글을 적었는데,,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다른 분들 T스토리를 보면서 차차 변경해야 겠네요. 다음으로 간단하게 이미지를 만들고 로고 제작도 같이 했어요ㅋ 포토샵을 배우고 있는 중이라 100% 만족되는 로고는 만들지 못하고 최대한 깔끔하게만 만들었어요. 이것도 점점 변하겠죠?




다음으로는 T스토리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바꾸는 스킨을 바꿨어요.

T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들을 다 보았지만 맘에 드는 스킨은 없더군요.. 뭔가 2%부족한.. 다들 그렇게 느끼시죠?? 




다른 분들의 스토리를 찾아보니 대부분 T스토리 기본 스킨중 반응형 #2 스킨을 자주 사용하는 것 같은데,, 모바일과 데스크탑의 화면이 다르고, 깔끔하긴 하지만 정리되어 있지 않은것 같은 느낌을 받아.. 별로더군요.. 결국 새로 스킨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스킨을 다운받는것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아직 적응 되지도 않았는데 스킨을 만들기는 힘들어서 다른사람이 만든 스킨을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공홈의 스킨 메뉴를 보니 여러가지 스킨들이 있었어요. 반응형, 1단형, 2단형, 3단형,,,,,, -_-;; 뭐가 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그저 깔끔한 것만 몇 가지 찾았는데, 스킨을 선택 하는 것도 힘들더군요...




스킨을 사용해보니, 어떤 스킨은 메뉴창이 없다거나, 적용하기 어렵거나, 돈은 내고 다운 받아야 했기 때문에 돌아 돌아 (Log by donza zogh)님의 스킨을 사용했어요. 스킨을 적용하는데 생각보단 쉬웠지만 복잡하긴 하네요.. ㅜ_ HTML/CSS 와 친하지 않아 일일이 찾아보고 몇 번이나 고생해서 결국 적용 됐네요




배경 사진과 로고를 정하는 것도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걸쳤어요. 가지고 있던 제품 사진이나 뷰가 좋은 사진들을 적용해보았지만 안 어울리는게 대부분,, 로고도 몇 번이나 다시만들어 보고 곁눈질로 다른사람의 디자인을 빼껴보기도 했지만 맘에 안 드네요.. 



친하지 않은 HTML/CSS를 여러 자료들을 찾아보며 따라하다보니 이런 모습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제가 생산하고있는 화장품의 성분이 바다와 관련성 있기에, 배경화면은 바다 느낌이 나는 사진으로 했답니다. 아무것도 없던 텅 빈 이미지가 이렇게 변경되니 참 기분 좋네요ㅎ




마지막으로 카테고리를 설정했어요. 피부관리와 화장품을 중점으로 잡고 나머지는 리뷰와 일상!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써봐야 겠어요ㅎ 그럼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