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으로 자주 사진 찍는 분들이라면 좋아할만한 어플을 들고왔어요! 바로 한계가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을 늘려주는 어플 MuseMage 입니다. 요즘 사진을 찍을땐 대부분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죠? 어플 캔디카메라, 스노우.... 등 여러가지 어플로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사진을 보정하죠. 오늘 소개할 MuseMage는 이런 어플과는 달리 꾸미기 보단 전문가용 사진 어플이라고 할수 있어요. DSLR처럼 연출할수도 있답니다.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하나하나 소개 해볼게요




'Musemage'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할수 있어요. 원래 부터 무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답니다. 경로는 여기( https://itunes.apple.com/app/musemage/id951615851 ) 




'MuseMage' 기본적인 메뉴엔 스톱모션, 시간경과, 사진, 동영상, 수동, 매직컬러, 블루스크린 등이 있고, 필터또한 변경할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특징을 얘기하자면,,


스톱모션 : 움짤 처럼 사진을 GIF파일로 찍어줍니다. 하지만 연사가 안되서 한장한장 찍어야 하는데 이 기능은 사용안할 것 같네요..


시간 경과 : 해외 어플인데 번역기만 돌렸는지.. 말이 이상하군요, 그냥 퀵모션이라 보시면 됩니다. 역시 잘 사용 안함...


사진 : 기본적인 사진어플과 같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필터를 적용할수 있기때문에 기본 어플보다 더 잘찍히는 느낌입니다.


동영상 : 기본적인 동영상 촬영과 같습니다. 역시 필터 적용되기 때문에 동영상에도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수동 : 가장 중요한 기능이에요. DSLR처럼 셔터속도나 노출값을 정할수 있어요. DSLR처럼 수동기능을 가진 어플들이 많지만 몇몇 어플들은 어색하게 작동되는게 아니라 정말 세밀하게 잡아줘서 좋아요


매직컬러 : 사진 찍는 화면의 특정 색만 변경 해줍니다. 


블루스크린 : 사물의 배경을 바꿔줍니다. 합성과 비슷해요


  

가장 좋은 기능인 수동 카메라를 보여드릴게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셔터속도와 노출을 변경 하는 것 만으로도 전혀 다른 느낌을 줄수 있어요. 기본 적인 밝기 조절이라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밝기 조절을 하면 사진이 흐려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동기능으로 조절한 사진은 흐려지는 느낌 없이 세밀하게 찍을수 있었어요. 



사진의 초점또한 자유자제로 잡을수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위에 사진만 봐도 알수있든 정말 휴대폰으로는 잡기 힘든 아웃포커싱 느낌을 그대로 줄수 있답니다. 



오늘은 날씨가 흐려  잘 보이지 않는 구름을 셔터속도를 이용해 사진 찍을수도 있었어요. 구름은 밝기로 조절하면 더 이상하게 나올수 있는데 깨끗하게 잘 찍힙니다.  




다음으론 매직 컬러를 소개할게요. 매직컬러는 내가 변경하고 싶은 색을 바꿔 주는 기능이에요. 위에 사진처럼 하늘을 핑크색으로 바꿀수도 있고,




레쓰비의 색을 여러가지 색으로도 바꿀수 있어요.  내가 변경하고 싶은 색을 터치 한번만으로도 변경할수 있어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티도 거의 안나네요~ 빛이 많이 없을땐 번지거나 적용이 잘 안되는 현상이 있어요. 빛이 없는 사진은 컴퓨터로도 잡아내기 힘드니 이해해야 겠죠?



마지막으로 블루스크린 기능을 설명할께요. 쉽게 말해 배경을 바꿔줘요. 세밀한 조정은 안되기 때문에 거의 쓸일 없다고 보이네요. 스톱모션이나 시간 경과 메뉴도 있지만 평생 쓸일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점을 세밀하게 맞추고 셔터속도와 노출정도를 구별하는것 만으로도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사물을 선명하게 촬영하고 싶거나 전문가 촬영하고 싶으시다면 사용해보세요^^